장비소개

SHINSEGAE ENT CLINIC

경두개자기자극치료술이란?

TMS란 Transcranial Magnetic Stimulation의 약자로, 수술이나 마취 없이 머리를
절개하지 않고 전자기장을 이용하여 비침습적으로 국소대뇌 피질을 인위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.
국내에서는 경두개 자기자극 치료술(또는 마그네틱 치료)이라고도 합니다.

TMS

경두개자기자극기

TMS 치료법은 한 번의 자극(단발의 자기장 자극)을 주는 Single TMS(S-TMS), 반복적으로 자극을 가하여 보다 지속적인 대뇌피질의 작용을 유지할 수 있는 rTMS(repetitive Transcranial MagneticStimulation / 반복적 다발의 자기장 자극) 가 있습니다.

rTMS를 이용하여 두통, 이명, 수면장애, 치매, 인지 기능 등의 신경과적 질병을 비롯 다양한 정신과적 질병, 재활의학과적 질병과 비만과 통증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.

비침습적인 치료방법으로 통증을 유발하지 않아 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치료 중 의식소실이나 기억력 상실의 위험은 없습니다.

이비인후과적으로는 과활성화된 청각중추를 억제시켜 이명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경두개자기자극기 치료주기

주 5회 4주간 총 20회 치료를 기본으로 하며 한 번의 치료에 약 3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.
가급적 매일 치료받는 것이 좋으며, 매일 치료가 어려울 경우 주 2회 이상의 치료를 권장합니다.